애플 제품 a/s 수리의 종류
먼저 당일 수리(센터 내 수리)가 있습니다.당일 수리는 아이폰을 기준으로 12시리즈 ~ 15시리즈까지는 센터 내에 부품 및 제품 재고가 있다고 하면 당일 수리가 가능하며, 6S(6S 이전 모델은 단종입니다)~11시리즈는 연식이 오래된 제품군이다 보니 센터 내 재고를 두지 않아 부품/제품 재고를 신청하신 후, 영업일 기준 2~3일 뒤 부품/제품 제고가 도착하면 수리진행이 가능하실 겁니다. (회사별로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재고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앞전 게시글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아이폰을 제외한 아이패드,에어팟,애플팬쓸등은 부분 수리 개념이 아닌 제품 교체 수리 진행이어서 당일 수리 불가능하시고 제품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3일 걸리시고 서비스센터에서 픽업 안내 전화가 온다면, 그때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se1은 단종이고 se2~3는 서비스 가능)
다음으로 후송 수리라는 수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후송 수리란 수리를 진행함에 있어서 애플 쪽에서 추가 심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시에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진행하는 게 아닌 애플 쪽으로 해당 기기를 보내서 추가 심사 이후에 수리가 진행되게 됩니다. 여기서 후송 수리가 진행되는 기준은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기기가 초기화 이력이 있다거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진단 이력이 많으시면 추가 심사가 나올 순 있습니다. 후송 수리가 진행되면 무조건 기기 내에 데이터를 남기고 보낼 수 없어서 데이터 초기화 이후에 수리가 진행이 되고, 수리 진행 후 영업일 기준 3~5일, 최대 일주일 정도 걸리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애플 쪽에서 추가 심사 이후에 수리가 진행되는 건 이여서 추가 심사 도중 과실로 인한 파손(기기 안 액체 유입, 무단 개조 등)이 발견되면 수리 비용 재견적 및 수리거부가 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애플워치 및 에어팟 맥스는 무조건 후송 수리 진행입니다!!
(그래서 모든 수리 이전에 데이터 백업은 필수입니다)
아이폰 수리 개념
3부분으로 나뉩니다. 액정이라고도 불리는 디스플레이 부분, 그리고 테두리라고 생각하시는 인클로저 부분 , 그리고 후면 유리 및 카메라 유리가 달려있는 후면 부분이 있습니다. iPhone 12시리즈 ~15시리즈는 부분 수리 개념이 생기면서 후면 유리 파손이 되면, 후면 시스템이라고 하는 쪽을 수리하시게 되고,후면 시스템에는 메인보드/배터리/모든 센서/인클로저/충전단자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파손 및 메인보드/센서 고장 시에는 후면 시스템을 수리 진행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 착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카메라 유리가 파손이 되면 카메라 유리만 수리되는 부분이 아니라 앞서 설명드린 거처럼 후면 시스템을 교체하셔야 합니다. 디스플레이(액정)이나 배터리 및 전/후면 카메라는 부분적인 수리가 가능합니. iPhone 14~15시리즈부터는 다른 개념으로 디스플레이 / 인클로저(테두리) 및 중간 시스템/ 후면 유리로 나누어집니다. iPhone 14~15시리즈는 중간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인클로저(테두리) 부분에 메인보드 및 배터리 모든 센서가 달려있어서디스플레이(액정) 과 후면 유리 부분은 파손 시에 별개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iPhone 12시리즈 이전 모델 6S ~ 11시리즈는 디스플레이 / 배터리 수리가 가능하나 후면 유리 파손이 부분 수리 불가능으로 전체 교체(리퍼) 수리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이외의 제품 아이패드,에어팟,애플워치,애플펜슬등은 부분 수리가 없는 제품들이라모든 수리가 제품 교체로 진행된다는 점, 다시 한번 참고 꼭 부탁드립니다!!
마지막
고장이 아닌 파손으로 수리진행하시는 경우 파손 정도에 따라 애플에서 정해놓은 기준이 있어서 심각한 파손의 경우는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가 불가능한 상태의 경우 완전 파손으로 서비스 센터에서는 진행이 불가능하며, 사용자 개인이 들어논 보험에 따라 완전 파손으로 수리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애플케어의 경우 애플케어를 담당하는 AIG 회사 측에 문의 후 영업일 기준 2~3일, 최대 일주일 정도 수리 소요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애플 공인 서비스 가격이 많이 비싸다 보니 사설 수리점을 방문하셔서 수리 진행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사설 수리를 받으시게 되면 애플스토어나/공인 서비스센터에서 이력을 확인 후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고민해 보시고 수리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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